상주 경천섬 테마조형물 특별전시

‘낙동강 오리알섬의 비밀’ - 금개구리의 전설을 찾아서!

고성희 기자 | 기사입력 2022/05/04 [14:54]
와글와글 >
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
와글와글
상주 경천섬 테마조형물 특별전시
‘낙동강 오리알섬의 비밀’ - 금개구리의 전설을 찾아서!
기사입력: 2022/05/04 [14:54]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

 

상주시는 경천섬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와 재미를선사하기 위하여 5월 7일부터 6월 12일까지 대형 조형물을 전시한다.

 

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‘낙동강 오리알’ 테마전시에 이어, 올해는‘낙동강 오리알섬의 비밀 - 금개구리의 전설’을 테마로 금개구리(5m)와학(8m), 뱀(14m), 수달(8m) 등을 전시한다. 지난해전시됐던 엄마오리와오리알도 다시 만나볼 수 있으며, 야간조명을 설치하여 밤에도 아름다운경관을 즐길 수 있다.

 

경천섬은 갖가지 수목과 꽃이 어우러진 20만㎡ 크기의 생태공원으로,올해 한국관광공사의 ‘2022 봄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’에 선정된 비대면 힐링 명소다. 강물 위에 설치된 수상탐방로와 강변길을따라 낙동강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으며, 낙동강 학 전망대에서는 최고의 일몰 경관도 즐길 수 있다.

 

한편, 경천섬 주변에는 경천대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, 자전거박물관, 상주국제승마장, 상주보 수상레저센터, 밀리터리 테마파크 등다양한 관광자원이 산재해 있다. 네이버 및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‘상주 e누리’를 검색하여, 경상북도와 상주시가 기획한 e누리 관광상품(모바일 티켓)을 활용하면 저렴하게 상주관광을 즐길 수 있다.

 

정진환 상주시장 권한대행은 “경천섬은 낙동강에서 가장 아름다운경관을 보유한 힐링 명소이자 감성 충전소다.”며, “관광객들에게이색적인 볼거리 제공을 위해 이번 테마전시를 기획하였으며, 봄 전시에이어 금년 10월에는 금개구리를 찾아나선 친구들의 뒷이야기를 전시할 계획이다.”라고 밝혔다.

[백뉴스=고성희 기자]

고성희 기자 고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
ⓒ 백뉴스.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
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제 목
내 용
많이 본 뉴스